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서울 기후동행카드 신청 및 환급 방법 7월 5만 원 대 카드 출시

by 청년재단 2024. 5. 26.
반응형

 

 

 

서울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권인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대상을 19∼39세까지로 확대하며, 청년할인을 받으면 일반권(6만 2천∼6만 5천 원)보다 약 12% 저렴한 월 5만원대(5만5천∼5만8천원) 기후동행카드를 7월부터 차액을 환급해 준다고 합니다.

 

 

기후동행카드 환급

 

 

35∼39세 청년은 일반권을 사용한 뒤 7월 이후 7천 원(할인금액)에 만기사용개월수를 곱한 만큼의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데요. 현시점이 아니라 청년할인 적용 시작일인 2월 26일부터 시범사업 기간(6월 30일까지) 내 이용한 금액을 모두 소급해 받을 수 있다고 하니, 미리 알아보며 기후동행카드 환급 방법부터 신청방법까지  확인 늦기 전에 신청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[목차여기]

 

 

 

 

 

서울 기후동행카드 신청 및 등록방법

 

 

 

 

 

 

기후동행카드는 평등한 혜택을 위해 1인 1장만 등록/사용 가능합니다. 7월부터는 5만 원대 할인 가격으로 곧바로 충전할 수 있으며, 아래 표와 같이 기후동행카드를 판매 중입니다.

 

 

판매

판매처  소비자판매가 비고
서울교통공사 서울지역 내 1~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 3,000원 
  • 고객안전실 : 현금 구매만 가능
  • 편의점 : 카드•현금 구매 가능
서울시 지하철 역사 인근 편의점(GS25, CU, 세븐일레븐, 이마트24)

 

 

 

모바일·실물카드 모두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연령 인증과 카드번호 등록을 마치고 충전 시 청년권종을 선택해야 하는데요.  이용자는 모바일카드와 실물카드 중 하나만 등록해 이용할 수 있고, 등록된 정보는 6개월마다 본인인증을 통해 검증해야 합니다. 실물 기후동행카드 등록은 온라인 접속을 통하여 지금 바로 등록해 보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실물 기후동행카드 등록 ▶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기후동행 카드 가격 및 환급시기  환급 인정 기간 

 

 

 

 

 

 

7월부터 따릉이를 포함한5만 8천 원권과 미포함한 5만 5천 원권 두 종류로 나뉩니다. 환급시기는 7월부터이며, 환급 인정 기간은 24.1.27~ 6.30. 이내로 인정됩니다. 환불 없이 30일 기준으로, 만기 이용한 달에 한해서 적용됩니다. 환급 사이트를 이용하실 분들은 아래 버튼을 통하여, 간편하게 이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.

 

 

티머니 환급하러 가기 ▶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기후동행카드 환급 계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기후동행카드 환급 계산은 7,000원(할인 금액) x 만기사용개월수입니다. 더 빠른 계산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계산기로 간편하게 계산해 보시길 바랍니다. 

 

 

계산기 사용하기 ▶